증평군보건소, 하절기 집중 방역소독 활동 강화
증평군보건소, 하절기 집중 방역소독 활동 강화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2.08.16 2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평군보건소(소장 윤서영)는 호우로 인해 모기 등 매개체 감염병 예방을 위해 하절기 특별 방역에 나섰다.

지난 5월 편성한 방역기동반은 공원·하천변 등 다중이용시설 및 수풀, 하수구 등 취약지역에 연무소독과 유충 구제, 포충기를 병행해 빈틈없는 방역활동을 실시하는 등 해충구제를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특히 경유 대신 물과 살충제를 적절히 희석해 사용하는 친환경 연무소독을 통해 군민 건강도 확보한다.

친환경적 연무소독 방식은 소독약 분사 시 입자가 작아 공중 체류시간이 길고 잔류 지속성이 커 소독 효과도 크다는 장점이 있다.

취약지 및 마을 안길 비위생 지역을 주 1회 이상 방역소독을 실시하는 한편 최근 높은 습도와 기온 상승으로 감염병 매개체인 파리, 모기 등 위생해충이 발생 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차량용 연무소독과 분무소독을 병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고인 물 제거와 생활환경 청결을 통해 해충 서식지를 제거할 수 있도록 주민을 대상으로 홍보 활동도 강화한다.

윤서영 보건소장은방역차량 운행 시 방역기기로 인한 소음 등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군민들의 많은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린다면서적극적인 방역활동을 통해 주민들이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의전화 보건소 감염병관리팀 이진성 043-835-422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