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대한민국 김치협회, 대한민국 김치산업 발전 위해 맞손
괴산군-㈔대한민국 김치협회, 대한민국 김치산업 발전 위해 맞손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2.07.29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괴산군과 ㈔대한민국 김치협회가 김치산업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해 추진하는 김치원료 공급단지의 성공적인 유치와 운영을 위해 공동협력하기로 협약했다.

지난 29일 괴산군청 군수집무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송인헌 괴산군수와 이하연 ㈔대한민국 김치협회장이 참석해 공동협약을 맺으며 김치제조업체들의 안정적 원료 수급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적극 힘쓰기로 약속했다.

이번 협약은 괴산군과 ㈔대한민국 김치협회가 상호 유기적인 업무 협조 체계를 구축하고, 괴산군 내 김치원료 공급단지를 성공 유치해 김치업체의 경쟁력 제고와 대한민국 김치산업 진흥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협약서에는 괴산군 김치원료 공급단지 내 저온저장시설 및 절임배추 종합처리센터 운영을 위한 상호협력 및 정보공유의 내용이 담겼다.

또한, 김치원료 공급단지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협력해 대한민국 김치산업 진흥의 기틀을 마련코자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괴산군은 무, 배추, 고추 등 생산농가는 김치원료 공급단지와의 계약재배를 통해 안정적 소득을 창출하고, 김치업체는 안정적으로 원료를 수급함으로써 김치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괴산군 내 김치원료 공급단지를 성공적으로 유치해 충북 괴산군이 대한민국 중·북부권 전체를 아우르는 국가 김치산업의 중추 역할을 수행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 괴산군 농식품유통과 먹거리정책팀 043-830-308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