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보건소, 건강한 여름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대비하세요
괴산군 보건소, 건강한 여름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대비하세요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2.07.07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괴산군 보건소는 장마철 고온 다습한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여름철 건강을 위협하는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예방에 주의를 당부했다.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은 오염된 물이나 식품 섭취로 인해 구토, 설사, 복통 등의 위장증상이 주로 발생하며 영유아들에게 발열증상도 나타난다.

 

장티푸스, 장출혈성대장균감염증, 비브리오패혈증 등이 있으며, 최근에는 영유아들에게 주로 발생하는 아데노바이러스와 노로바이러스가 크게 늘고 있다.

 

특히 당뇨, 간질환자 등 기저질환이 있는 고위험군, 면역저하자는 중증 위험이 높기 때문에 감염 예방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해서는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비누로 손씻기 음식은 충분히 익혀 먹기(어패류 조리 시 85이상 가열처리) 물은 반드시 끓여 마시기 설사,구토 등 증상이나 손에 상처가 있을 시 조리하지 않기 등이 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고온다습한 여름철에는 병원성 미생물 증식이 활발해짐에 따라 수인성·식품매개 질환에 쉽게 감염될 수 있다자주 손을 씻고 물은 끓여 마시며 음식은 익혀서 바로 먹는 등 개인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괴산군보건소 감염병대응팀(043-830-2311,2352)으로 문의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