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농산물가공협동조합, ‘주경야독 구슬땀
괴산군 농산물가공협동조합, ‘주경야독 구슬땀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2.04.14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들애지음 판매활성화를 위한 교육

충북 괴산군농업기술센터(소장 안광복)은 농산물가공 공동브랜드인 ‘들애지음’의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해 네이버 스토어운영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군민정보화교육장에서 4월 12일부터 5월 31일까지 주 1회(총8회)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본격적인 영농철이 시작됨에 따라 낮에는 일하고 밤에는 공부하는 주경야독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지난 네이버마케팅 기본교육을 바탕을 보다 전문적인 네이버스토어운영을 하기 위한 교육으로, 주요 내용은 온라인교육을 위한 ZOOM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 상품등록하기 후기 상세페이지 라이브커머스 SNS활용한 고객 증대 방법 등이다.

첫째 주 강의는 협동조합으로 소득 증대를 이룬 김성윤 총무이사가 맡았다.

김 총무이사는 연풍 가시버시농원대표로 가공제품은 물론 농사지은 사과, 옥수수, 절임배추 등을 괴산장터, 네이버마켓 등에서 활발하게 판매하고 있다.

이길재 괴산군농산물가공협동조합 이사장은 “조합원들이 공동브랜드인 들애지음의 판매가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온라인 마케팅 능력을 꾸준히 향상하기 위해 함께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월부터 네이버마케팅 교육을 실시해오고 있으며, 농산물가공협동조합원 18명이 참여한 가운데 오는 15일 교육을 마무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