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차영 괴산군수, 사)대한노인회 괴산군지회 제40기 노인대학 특강진행
이차영 괴산군수, 사)대한노인회 괴산군지회 제40기 노인대학 특강진행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2.03.24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차영 충북 괴산군수가 23일 사)대한노인회 괴산군지회(지회장 경한호) 부설 노인대학(학장 박노적)에서 개강 첫 강의로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은 지난 16일 입학한 제40기 노인대학(학장 박노적) 입학생 41(20, 21)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지회장 등 지회임원들도 참석해 이 군수의 특강을 경청했다.

이날 이차영 괴산군수는 괴산정신사랑운동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함께 만드는 미래사랑운동 비전으로 5대 전략 20개 실천과제로 역사·문화·전통지키기, 청정환경 가꾸기, 안전괴산 만들기, 지역경제 키우기, 건강한 사회 만들기로 서로 소통하고 통합하며, 그 에너지를 바탕으로 괴산을 발전시켜 군민의 행복을 이뤄내고자 하는 의미를 전달했다.

이와 함께 2021년 주요성과 및 앞으로의 군정 운영방안에 대해 소개하며 인생의 황금기인 노년을 즐겁고 행복하게 사는 법을 제시해 노인대학생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 군수는 삶의 경륜을 통해 지역사회에 모범이 되어 주시는 어르신들께 감사드린다, “우수한 정신을 토대로 새로운 젊은 문화를 수용해 괴산사랑에 앞장서는 노인대학생이 되길 바란다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한편 올해로 40기를 맞이하는 노인대학은 1981년도 개설해 졸업생 1740여명을 배출했으며, 노인의 사회적 역할, 건강, 교양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강의 및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