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새학년 학교로 찾아가는 마을교육과정 박람회 운영-
2022. 새학년 학교로 찾아가는 마을교육과정 박람회 운영-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2.02.24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괴산증평교육지원청(교육장 한상묵)은 2월 21일부터 25일까지 새학년 준비기간 학교로 찾아가는 마을교육과정 박람회 운영을 지원한다.
새학년 학교로 찾아가는 마을교육과정 박람회는 학교-마을 연계 교육과정 편성과 운영을 지원하여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괴산 관내 초·중·고 학교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마을 연계 교육과정과 프로젝트 편성을 위한 워크숍 지원 및 체험 활동 지원, 전입 교원과의 관계 형성 지원 , 새학년 학생들과의 관계형성을 위한 놀이 관련 연수를 지원한다. 
2월 24일(목)에는 동인초(교장 신윤식), 칠성중(교장 정훈영), 괴산고(교장 신명수)로 찾아가 마을교육과정 박람회 운영을 진행하였다. 동인초에서는 학교-마을 연계 교육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체험내용, 우수사례 등을 안내하여 학교 교육과정이 더욱 풍성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칠성중에서는 코로나19  및 업무로 지친 교직원들의 심리·정서 지원을 위해 아로마테라피 체험이 진행되었다. 
 자연드림파크에서 진행된 괴산고 마을교육과정 박람회는 ‘괴산교육생태계 구축과 괴산고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교육감 특강이 진행되었으며, 마을과 함께하실 선생님들을 위한 안내서 꼬리에 꼬리를 무는 학교-마을 연계 교육과정 자료집?과 ?괴산 마을자원지도?를 제작하여 지원하였다. 이를 통해 마을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여 삶 속에서 앎을 실현하는 교육을 실현하고 지역 교육력을 제고하고자 하였다.
괴산고 신명수 교장은 새학년 준비기간을 통해 학교 비전을 세우고 융합수업 및 지역사회 연계 교육과정 운영 방안에 대한 협의를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