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연구정보원, 선생님들의 든든한 에듀테크 가이드
충북교육연구정보원, 선생님들의 든든한 에듀테크 가이드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2.02.08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학기 준비기간 맞아‘에듀테크 가이드 라이브 연수’운영

충청북도교육연구정보원(원장 민경찬)은 신학기 준비기간을 맞아 2월 9일부터 시작하여 3월말까지 ‘에듀테크 가이드 라이브 연수’를 총 8회 실시간 방송으로 진행한다. 
‘에듀테크 가이드 라이브 연수’는 원활한 원격수업과 블렌디드 러닝을 위해 다양한 플랫폼을 소개하고 이를 활용하는 방법을 안내하는 프로그램이다. 
코로나 19로 본격화 된 원격수업과 블렌디드 러닝 환경에서 다양한 플랫폼과 프로그램들 중에서 현장 활용도가 높고 학생과 교사가 소통하는 수업을 만들어가는데 유용한 방법들을 소개한다. 
공공학습플랫폼 e학습터와 EBS온라인클래스 구글 클래스룸·MS팀즈·네이버 웨일스페이스 수업 영상 콘텐츠 제작 등 학교 현장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는 프로그램 사용법과 이를 수업에 활용하는 방법 등 실용적인 주제를 경험이 풍부한 전문 강사와 함께 다룬다.
이번 ‘에듀테크 가이드’ 는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유튜브 채널 ‘씨베리원격교육’에서 라이브로 진행하며, 채팅을 통해 실시간으로 질문하며 답변을 받을 수 있다. 
민경찬 교육연구정보원장은 “교육과 기술이 융합한 에듀테크 시대가 코로나 19 이후에도 지속될 것이다. 특별히 신학기 준비기간을 맞아 이번 연수를 마련하였다. 연수를 통하여 학교 선생님들이 원격수업과 블렌디드 러닝 역량을 강화하고 나아가 학생들이 보다 더 주도적으로 수업에 참여하고 배움이 있는 수업을 통해 성장할 수 있게 하겠다.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