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만나는 문화다양성교육
온라인으로 만나는 문화다양성교육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2.02.08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국제교육원, 다문화사이버체험관 운영

충청북도국제교육원(원장 오영록)에서 국제교육원 누리집 내 ‘다문화사이버체험관’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문화사이버체험관은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시대에 전자 기기(온라인 매체)를 활용한 다문화교육을 확대하기 위해 다문화교육전시체험관을 VR(가상현실)로 구현했고 145종의 전시품과 5종의 체험활동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다문화교육전시체험관을 그대로 VR로 구현했기 때문에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학생과 학부모는 PC는 물론 태블릿, 모바일로도 다문화교육전시체험관을 직접 방문하는 기분으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아시아 여행 탐구생활, 나와 어울리는 인권운동가 찾기, 세계를 바꾸는 작은 힘,  아시아 음식, NO차별 ON평화 등 다섯 가지 체험활동 콘텐츠(인터렉티브 콘텐츠)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으며, 
다문화교육전시체험관에 실제 전시되어 있는 다양한 세계의 악기와 의상에 대한 사진과 설명을 볼 수 있어 직접 방문한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다문화교육지원센터 관계자는 다문화교육전시체험관 관람 투어와 연계되어 방문하기 전에 미리 사이버체험관을 둘러보고 방문한다면 훨씬 유익한 교육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다문화사이버체험관은 충북국제교육원 누리집(https://www.cbiei.go.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