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제2기 군민참여단 위촉식 개최
괴산군, 제2기 군민참여단 위촉식 개최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2.01.25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괴산군은 지난 25일 군청 회의실에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제2기 군민참여단 위촉식을 가졌다.

여성친화도시는 지역정책과 발전과정에 남녀가 동등하게 참여하고 그 혜택이 모든 주민에게 고루 돌아가며 여성의 성장과 안전이 구현되는 도시를 말한다.

앞서 괴산군은 여성친화도시와 괴산군의 발전과 사회 활동 참여에 열정 있는 군민을 대상으로 군민참여단 28명을 공개모집했다.

이날 위촉식에는 군민참여단 28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차영 괴산군수가 위촉장을 전달했으며, 이후 ‘여성친화도시의 이해 및 군민참여단 역할’이라는 주제로 교육시간을 가졌다.

군민참여단은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발전적 의견 제시, 공공시설물, 교통, 도로여건, 일상생활 속 불편사항 등 문제점 발굴 및 대안제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지역문화 확산 및 공감대 형성과 홍보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군은 이번 제2기 군민참여단의 위촉을 통해 여성친화도시에 한걸음 더 다가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괴산군 정책에 우리 지역의 사회적 약자를 포함한 군민의 실질적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군민참여단의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참석한 군민참여단 중 한 명은 “평소 여성권익증진 문제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렇게 직접 군의 여성권익증진 사업과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직접 참여할 수 있게 돼 무척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