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국제교육원 북부분원 
충청북도국제교육원 북부분원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2.01.10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 곳곳 원어민들이 찾아가는 영어 감동교실 운영

충청북도국제교육원(원장 오영록) 북부분원은 지난해 이어 올해도 영어원어민들이 지역아동센터로 2022년 1월 14일 금요일부터 찾아가는 영어감동교실을 운영한다. 
지역아동센터는 방과후 학생 돌봄 교육기관으로서 맞벌이, 한부모, 다문화 가정 등 다양한 가정환경을 가진 학생들을 위한 교육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다. 
영어원어민교사들은 이 학생들을 위해 학생 맞춤형 영어수업을 연간 총 40주, 160여 시간, 20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국제교육원 관계자에 따르면 제천지역 소재의 9개 지역아동센터의 자발적 신청을 받아 영어권 문화 체험 기회가 적은 아이들을 지속적으로 직접 찾아가는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파닉스기초, 활동 위주의 수업을 통해 영어 듣기와 말하기 능력을 키우고, 영어권 문화에 대한 관심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충청북도국제교육원 오영록 원장은 “환경적으로 영어교육에서 소외될 수 있는 지역의 학생들에게 다양한 형태의 영어 맞춤형 교육을 전개하고, 이 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세계시민으로서 역량을 키우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제천시지역아동센터 연합회 곽경숙회장은 “우리 아이들이 대부분 교육소외계층이 많다.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다문화가정 학생들 수가 상대적으로 많은데 이 아이들게 영어원어민교사와의 수업은 큰 즐거움과 용기를 주는 희망의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이어 올해도 연초부터 이렇게 소외된 아이들을 위한 국제교육원의 교육적 지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국제교육원 북부분원의 찾아가는 영어감동교실은 1,2월 간 특별 일정으로 운영되며 3월 부터는 고정 프로그램으로 매주 운영되는 방문형 과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