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공고, 소형 무인기(드론) 교육 활성화를 위한 
충주공고, 소형 무인기(드론) 교육 활성화를 위한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2.01.10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학 협력 체결

충청북도자연과학교육원(원장 최명렬)이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도내 초·중학생 80명을 대상으로 1월 10일과 17일 2일간 ‘2022. 겨울방학 초?중학교 창의융합수학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초 중학교 창의융합 수학캠프는 생각하는 힘으로 함께 성장하고 미래를 주도하는 수학교육 지원을 위해 생태수학, 메타버스, 수학마술 그리고 코딩블록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서 수학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1월 10일에 운영되는 중학교 과정은 『수학으로 자연 바라보기 생태수학』과 『메타버스에 퐁당』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수학으로 자연 바라보기 생태수학』 프로그램은 자연 환경에 적응하기 위한 동?식물 모습 변화 속에 담긴 수학적 원리를 분석하고 체험하며 수학에 대한 흥미와 문제해결력을 키우게 된다.

 『메타버스에 퐁당』 은 데이터를 이용한 2차원, 3차원의 프랙탈 도형을을 만들어 보며 가상공간에서의 수학체험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1월 17일에 운영되는 초등학교 과정은 『WeDo 2.0으로 놀자!』, 『SPIKE Prime으로 놀자!』, 『마술같은 수학의 세계』, 『메타버스에 퐁당』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WeDo 2.0으로 놀자!』, 『SPIKE Prime으로 놀자!』 프로그램은 코딩블록인 ‘위두 2.0’, ‘스파이크 프라임’ 작동 이론과 실습에 대한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서 문제해결력과 창의성을 기른다. 

 『마술같은 수학의 세계』은 마술 속 수학 원리를 분석하고 체험하며 집중력 향상과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길러주는 프로그램이다. 

자연과학교육원 관계자는 “지난 2021학년도 여름방학에 이어서 2회를 맞이하는 창의융합 수학캠프 프로그램을 통해서 다양한 수학 관련 진로 탐색 및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키우는 기회가 되길 기대하며 수요자의 요청을 반영하여 지속적으로 다양한 수학캠프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