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공간정보-지적행정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국토공간정보-지적행정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2.01.07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주공업고등학교-한국국토정보공사 충북지역본부 간 산·학 협력 체결
충주공업고등학교(교장 최진근)는 12월 30일(목), 충주공업고등학교 회의실에서 한국국토정보공사 충북지역본부(본부장 이원성, 이하 충북지역본부)와 공간정보산업 및 지적제도 발전을 위한 산·학 협력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산·학 협력은 지역사회 공기업과 특성화고의 상생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나아가 지역사회 기업에 고졸 인재 채용을 독려하여 충북지역 우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또한 충주공업고등학교 건설정보과는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기 위해 2021년 토목시스템과로 학과 개편하였다. 학과 개편 후 드론을 이용한 측량 및 공간정보구축″, 지적 등의 교육과정을 추가하여 미래 사회를 대비할 고졸 인재 양성의 기틀을 마련하였다.
″드론을 이용한 측량·공간정보구축 : 드론 촬영 후 제작된 입체 영상을 활용하여 지도 제작 및 촬영 결과물에 대한 속성을 파악하는 것
예) 콩이 많이 나는 지역을 드론 촬영 후 구역 내 병충해 지역을 파악하는 작업
산·학 협력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양 기관은 국토공간정보 및 지적행정에 관한 정보를 교류한다.
충북지역본부는 학교에 대한 기술 자문, 공기업 취업, 국가기술 자격 취득 지원의 기회를 제공한다.
충북지역본부는 충주공업고등학교에 측량장비 3대를 기증하여 학생들의 실무능력 항상 기회를 제공한다.
협약식에서 최진근 교장은 “이번 협약은 공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지적 전문 공기업과 본교의 교류를 통해 교육과정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원성 본부장은 “지역 공기업으로서 우리 지역의 고졸 인재가 관련 분야 우수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