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 재난안전수요 특별교부세 3억5천만원 확보
괴산군,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 재난안전수요 특별교부세 3억5천만원 확보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1.12.28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안 운곡지구, 불정 삼방지구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 정비사업 등 2건 본격 추진
급경사지 대규모 토석류 붕괴 등 사전 방지
삼방지구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
삼방지구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
운곡지구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
운곡지구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

 

충북 괴산군은 행정안전부로부터 2021년 재난안전수요 특별교부세 35천만 원을 확보하면서 청안 운곡지구, 불정 삼방지구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 정비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에 확보한 특별교부세는 청안면 운곡리 산18-6일원 운곡지구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 정비 2억원 불정면 삼방리 산38-1일원 삼방지구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 정비 15천만 원으로 총 35천만 원이다.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 정비사업은 택지·도로·철도 및 공원시설 등에 부속된 자연 비탈면, 인공 비탈면의 붕괴·낙석 등으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의 피해가 우려되는 지역의 능동적 대처를 위해 실시하는 재해예방사업으로 2022년에 군비 25천만 원을 추가 부담해 실시설계를 조기에 완료하고 우기 전 공사를 준공할 계획이다.

 

특히, 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군민들의 인명 및 재산 피해 위험을 방지할 뿐 아니라 도로 통행 시 붕괴·낙석 등 위험에 노출됐던 주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 정비를 통해 군민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모두가 행복한 희망 괴산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이겠다, “앞으로도 재해예방사업 추진을 위한 정부예산 확보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괴산군 안전건설과 방재복구팀 043-830-372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