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새마을회, 군민과 함께하는 1읍면 1공동체 워크숍 개최
괴산군 새마을회, 군민과 함께하는 1읍면 1공동체 워크숍 개최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1.07.15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괴산군 새마을회(회장 우태근)40여명 지도자들과 함께 괴산군새마을회관 대회의실에서 군민과 함께하는 1읍면 1공동체사업 새마을지도자 워크숍15일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새마을지도자들이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필요한 새마을사업을 함께 토론하고 현장에서 실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별강사로 초청된 중원대학교 이홍찬 교수가 생활속의 신재생에너지 활용법과 2050 탄소중립 기획전략등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지구온난화와 이상기후에 대한 예방적 생활 속 실천사례를 같이 연구해 보고, 이 시대에 우리가 해야 할 새마을운동을 다시 한 번 되돌아보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각 읍면 대표 새마을지도자들이 함께 원탁토론을 통해 우리에게 필요한 공동체사업과 새마을운동에 대해 열띤 토론을 진행했다.

 

이번 원탁토론은 지난해에 이어 *퍼실리테이터들이 함께 참여하여 토론을 극대화 시킬 수 있었다.

(*퍼실리테이터: 그룹의 구성원들이 효과적인 기법과 절차에 따라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상호 작용을 촉진해 목적을 달성하도록 돕는 활동을 지원하는 전문가)

 

이날 워크숍에 참석한 임정숙 괴산군새마을부녀회장은 이상기온으로 해마다 냉해와 폭우로 농사짓기가 상당히 어려워지고 있다이번 워크숍을 통해 우리 새마을가족들이 지구 공동체를 살리기 위한 탄소중립 실천 방안을 먼저 솔선수범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