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용기내 챌린지’ 추진
괴산군, ‘용기내 챌린지’ 추진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1.02.23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괴산군은 ‘사구팔구 괴산사랑운동’의 일환으로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소상공인을 돕고, 일회용품 사용 저감을 위한 괴산군 ‘용기내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 사구팔구 괴산사랑운동 : 괴산군민 모두 합심하여 4인 이하 구석구석 팔아주며 괴산경제를 求하자
 ※ 용기내 챌린지  1) 용기(容器) 내 : ‘물건을 담는 그릇’이란 뜻으로 냄비를 의미
                           2) 용기(勇氣)내 : 코로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괴산군민에 대한 위로

괴산군 ‘용기내 챌린지’는 퇴근길 관내 식당에서 지참한 냄비(용기)에 음식을 포장해 개인 또는 군 SNS(밴드, 블로그, 페이스북 등) 인증 후 다음 참여자 2명을 지목하는 괴산군 소비진작 릴레이캠페인이다.

지난 22일 이차영 괴산군수는 지역 식당에서 냄비를 지참해 음식을 포장하고 점주의 애로사항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지고 용기내 챌린지의 첫 시작을 알렸다.

이 군수는 “관내 지역 상권 회복을 위한 ‘용기내 챌린지’로 괴산군 전반의 소비 활성화 및 일회용품 사용 저감까지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며  “‘용기내 챌린지’가 현장의 고충을 해결하기에 충분치는 않겠지만 힘겨운 겨울을 나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 군수는 다음 챌린지 대상자로 신동운 괴산군의회 의장, 김두년 중원대학교 총장을 지목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