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차영 괴산군수, 새해 연초 특별지시 시달
이차영 괴산군수, 새해 연초 특별지시 시달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1.01.06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전략사업 가시적 성과 도출, 신속·친절한 민원서비스 제공, 지역동화 강조

 

이차영 괴산군수가 5일 열린 간부회의에서 올해 중점 추진할 사항으로 △가시적 성과 도출을 위한 미래전략사업의 총력 추진 △민원책임관제를 통한 신속·친절 민원서비스 제공 △지역발전을 위해 군민과 동화하는 자세를 가질 것에 대해 강력 추진할 것을 특별지시했다.

이 군수는 “올해는 민선7기 3년차를 맞아 그동안 준비해온 주요사업들이 가시적 성과를 내야 할 때”라며 “주요 미래전략사업의 사전 행정절차를 신속히 마무리하고 가시적 성과를 내기위해 총력 추진해 달라”고 주문했다.

특히 “미니복합타운 조성사업, 메가폴리스산업단지 조성사업, 산림복지단지 조성사업 등 주요 전략사업이 신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속도를 내달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 군수는 “공무원에게 있어 친절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주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친절·신속·정확한 민원응대에 나서야한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부터 새로 시행하는 민원책임관제를 통해 경험이 풍부한 팀장들로 하여금 민원인들의 민원행정을 지원할 것”이라며 “친절을 위한 다양한 제도들이 시행중인 만큼 전국에서 가장 신속·친절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민원 대응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끝으로 이 군수는 “괴산군의 공무원이라면 괴산군을 위해 지역·군민과 하나로 동화되려는 자세를 가져야한다”며 “괴산에서 거주하고 괴산에서 소비함으로써 주민들과 동화돼 생활하는 공무원이 늘어나야 지역도 함께 발전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군수는 “700여 공직자가 군민과 동화되고 소통·헌신해야 4만 괴산군민과 함께 똘똘 뭉쳐 괴산의 발전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