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초 ⌜2020.찾아가는 문화예술교육 참여⌟로 예술 감성 키우기
증평초 ⌜2020.찾아가는 문화예술교육 참여⌟로 예술 감성 키우기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0.12.09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평초등학교(교장 김종윤)는 11월 24일부터 12월 11일까지 3학년 8학급 학생(205명)을 대상으로 3주 동안, 매주 2시간 씩 총 48시간의 ‘2020. 찾아가는 문화예술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2020. 찾아가는 문화예술교육’은 괴산증평교육지원청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마을교육활동가를 학교에 파견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활동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증평초는 다양한 프로그램 중 동양화 수업을 선택하여 학생들이 평소 접해보기 어려웠던 수묵화를 배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은 수묵화에 사용되는 재료와 용구를 탐색하고, 먹의 농담의 변화를 살려 산수화를 그려보는 시간을 가졌다. 화선지에 먹물이 번지는 정도와 먹의 농담을 살려 다양한 작품을 그려보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이번 수업에서는 코로나 관련 방역을 위해 학교에서 정리가 어려웠던 수묵화 도구를 강사들이 직접 걷어가 세척 및 살균의 과정을 거쳤기에 더욱 안전하고 즐거운 수업이 진행되었다.

3학년 3반 ‘정○영’학생은 ‘처음 먹으로 그림을 그려 걱정이 되었지만, 붓에 먹물을 묻혀 화선지 위에 스윽 그으면 바닷물이 금방 그려져서 쉽고 재미있다. 열심히 배워서 미술책에서 보았던 호랑이나 연꽃 등도 그려보고 싶다.‘고 느낌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