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을 바꾸는 기분 좋은 상상!’ 2020 괴산군 정책제안대회 개최
‘생활을 바꾸는 기분 좋은 상상!’ 2020 괴산군 정책제안대회 개최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0.11.16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괴산군이 13일 괴산군청 대회의실에서 ‘2020 괴산군 정책제안대회’를 16일 시상 개최했다.

군은 보다 혁신적인 군정 추진과 더 나은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괴산군만의 특색 있는 관광 아이템 △친환경농업 발전 아이디어 △생활밀착정책 혁신 아이디어 및 기타 군정 발전 분야와 관련한 총 27건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접수했다.

군은 접수된 안건들을 대상으로 관련 부서 실무심사, 괴산군제안심사위원회의 전문심사를 통해 12개의 제안을 선정했고, 이날 열린 정책제안대회에서 7개 제안을 최종 선정했다.

* 선정 기준: 실무심사 20%, 전문심사 60%, 발표력 20%

선정된 제안은 ▶ 문화산수 ‘구곡특구’ 관광길 개발 홍보(금상), ▶ 체류형 복합 힐링센터 조성(은상), ▶ 농협 하나로마트 연계 로컬(유기농) 푸드 확대 판매 필요(동상), ▶ 대한민국 김장양념축제 ‘유기농의 메카 괴산가서 김장하자’(동상), ▶ 괴산군 35명산 관광자원 개발 활용 필요(장려상), ▶ 산막이옛길 주민주도형 생태관광활성화전략(장려상), ▶ 유관단체별 운영건물의 통합·일원화 관리(장려상)이다.

최종 선정된 제안자에게는 군수 표창과 함께 최대 100만 원 상당의 괴산사랑상품권이 지급되었으며, 이날 수상자 중 동상(50만원) 1명, 장려상(30만원) 1명 은 관내 불우이웃을 위해 시상금을 기부하였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2020 괴산군 정책제안대회를 통해 군민들이 군정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오늘 채택된 정책들을 군정에 적극 반영하고 정책제안대회를 해마다 개최해 군민과 함께하는 참여군정 실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