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저한 코로나19 대응을 통한 안전한 마을학교 운영, 괴산증평행복교육지구가 앞장서요.”
“철저한 코로나19 대응을 통한 안전한 마을학교 운영, 괴산증평행복교육지구가 앞장서요.”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0.05.19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괴산증평행복교육지구 마을학교 대상 코로나19 대응 예방교육 실시 및 덕분에 챌린지 운동 동참

 

괴산증평교육지원청(교육장 박영철)은 18일 2020년도 괴산증평행복교육지구 마을학교를 운영할 공모단체 담당자 20여명을 대상으로 안정적 사업 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코로나19 대응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안전한 마을학교 운영을 다짐하는 덕분에 챌린지 운동에 동참했다.

괴산증평교육지원청은 마을학교 운영 담당자를 대상으로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체계 전환에 따른 안정적 민간공모 사업 운영과 등교수업에 따른 마을학교 방역 및 급간식 관리 강화와 안전한 마을 돌봄 운영 지원을 위한 지침을 안내하는 한편 학교 밖에서 소규모 긴급 돌봄을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증평행복교육지구 초등 돌봄 민간공모 기관인 ‘징검다리 놀이터’의 운영사례를 나누어 안전한 마을학교를 운영하기 위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여 지혜를 모으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현장에서 사투를 벌이고 있는 방역당국과 의료진들,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하여 우리 아이들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으로부터 안전하게 지키며 건강한 마을학교를 운영하겠다는 다짐을 하였다.

박영철 괴산증평교육장은 "괴산증평행복교육지구 마을학교가 생활 속 거리두기와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안전한 마을학교를 운영함으로써 우리 아이들이 속히 행복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