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소방서, 독특한 아이디어로 산불 예방순찰 실시
증평소방서, 독특한 아이디어로 산불 예방순찰 실시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0.05.19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평소방서(서장 김정희)는 참신한 아이디어로 봄철 들불․산불화재 예방순찰을 실시한다.

통계에 따르면 지난 10년간 매년 440건 중 254건이 3∼5월 봄철에 집중 발생한다. 이중 입산자의 실화가 150건(34%), 소각산불이 130건(30%) 순으로 대부분의 부주의에 의해 발생했다.

지난해 강원도는 속초 산불 화재, 올해 강원도 고성 산불 화재와 경북 안동산불 화재 등 산불로 인한 피해는 예상할 수 없고 진압과 복구에는 수많은 인력과 비용 그리고 오랜 시간이 필요하다.

이에 증평소방서는 산불 예방을 위해 좌구산․두타산 등 임야화재 의심지역을 대상으로 드론을 활용, 산불예방 순찰을 실시한다.

산불예방순찰에 활용되는 드론은 유효거리 최대 7km, 비행시간 30여분, 최대속도 72km/h로 차량이 진입하기 어려운 장소에 불법소각 행위가 이뤄지면 드론을 활용 신속한 계도․단속이 이뤄진다.

코로나19로 대면 계도활동이 제한적인 만큼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드론 활용으로 비대면 계도활동에 큰 효과를 거두고 있다.

증평소방서 관계자는 “한 번의 부주의로 의한 산불은 막대한 재산․인명피해를 야기한다.”며 “모두가 한마음으로 산불예방에 관심과 행동을 보여 오랫동안 아름다움 자연을 잃지 않도록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