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달라진 스승의 날
코로나19로 달라진 스승의 날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0.05.18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승의 날 축하 영상, 방구석 스승의 날 카네이션 만들기 등 비대면 축하 행사 추진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은 코로나-19에 따른 생활 속 거리두기에 따라 스승의 날 기념행사를 미개최하는 대신에 다양한 비대면 축하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김병우 충청북도교육감은 스승의 날을 맞아 교사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축하의 마음을 담은 서한문을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올렸다.

이와 함께 스승의 날 기념일에 대한 역사와 유래, 교원 존중에 대한 의식 함양 등의 내용이 담긴 카드뉴스를 제작해 도교육청 홈페이지, 페이스북, 블로그 등에 탑재해 스승의 날 의미를 되새겼다.

또한 선생님에 대한 고마움을 전하기 위해 ‘5월 15일은 제39회 스승의 날입니다. 사회적 거리는 멀게, 마음의 거리는 가깝게 고마웠던 선생님을 떠올리고 마음으로나마 카네이션 한 송이 어떨까요?’란 내용이 담긴 스승의 날 교원격려 통화연결음을 5월 14일(목)~5월15일(금)지정하고, 교육지원청에도 이 통화연결음으로 설정하도록 협조를 구했다.

충청북도교육도서관(관장 이충환)에서는 제39회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학생들이 선생님께 고마운 마음을 나무 조각으로 카네이션 카드를 꾸미는 ‘나무 조각 카네이션 카드 만들기’도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연기된 개학으로 가정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방구석 독서프로그램 중 하나로,

학생들은 집에서 카네이션을 만들고 그 결과물을 인터넷모임을 통해 공유하고, 해당 선생님한테 사진을 찍어서 전달하는 등 코로나-19에도 스승에 대한 감사함을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