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전담기구 원격 전달연수”
“학교폭력전담기구 원격 전달연수”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0.03.24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19 예방을 위한 유튜브 활용 원격 연수 실시

괴산증평교육지원청(교육장 박영철)은 3월 23일 유튜브를 활용하여 학교폭력 전담기구 및 사안처리 절차에 대한 원격 전달연수를 실시하였다.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과 시행령 개정으로 지난 2월, 교육지원청 및 도교육청 주관 집합연수가 계획되어 있었으나,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모든 집합연수가 취소되어 단위학교에서는 업무처리에 어려움이 컸다.

이에, 괴산증평교육지원청에서는 유튜브를 활용, 자체 제작한 동영상을 업로드하여 재택근무 중에도 연수를 할 수 있게 하였다. 동영상에는 학교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유형의 학교폭력 사안 처리 방법과 매뉴얼 서식 등이 알기 쉽게 설명되어 있다.

이 연수에 참여한 학교 담당자는 “코로나-19로 연수가 취소되어 업무를 처리하기가 막막했는데, 마침 원격연수가 진행되어 학교 현장에 큰 도움이 되었다.”, 또한, “동영상의 내용이 현장에 꼭 필요한 내용으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어서 매우 유익하였고, 반복 재생이 가능해서 훨씬 이해하기가 수월하였다.”고 말했다.

박영철 교육장은 “코로나-19로 개학이 연기되어 모든 학교가 학생생활교육에 어려움이 있지만, 다양한 종류의 원격연수 콘텐츠를 개발하여 학교가 변화된 법령과 제도에 잘 대응하여 수업과 생활교육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