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 종합대책회의 개최
괴산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 종합대책회의 개최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20.02.03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괴산군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병 차단을 위한 총력 대응에 나섰다.

군은 최근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 확진환자가 증가함에 따라 지역사회 확산 가능성에 대비하고, 피해를 미리 방지하기 위해 3일 군 재난상황실에서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 종합대책회의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종합대책회의는 이차영 괴산군수를 비롯해 각 부서장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재난안전대책본부장인 이차영 군수는 “군민의 안전이 가장 중요하다”며, “이 어려운 상황을 지혜롭게 극복하기 위해서는 군 전체가 합심해 총력을 다해야 한다”며, “중앙방역시스템을 기본으로 하되 지역상황에 맞는 매뉴얼도 마련해 대응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김금희 보건소장의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발생상황 및 지역현황에 대한 브리핑에 이어 이차영 군수가 직접 토론을 주재하며 분야별 대응 상황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군은 이날 회의를 통해 군이 주관하는 행사뿐 아니라 민간 또는 외부기관에서 개최하는 행사에 대해서도 취소·연기를 권고하기로 했다.

다만, 부득이하게 대규모 행사가 진행할 경우 손 소독제를 비치하고, 방역마스크를 배부하는 등 철저한 안전장치를 마련할 계획이다.

군은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를 본격 가동해 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대응체계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군은 질병관리본부 매뉴얼에 따라 관내 중국인 유학생, 근로자, 다문화가정 등을 조사해 개별 모니터링과 함께 유증상자에 대한 역학조사를 실시, 감염병 차단과 신속한 초동 대응에 적극 나서고 있다.

군 관계자는 “중국 방문 후 14일 이내 발열(37.5도), 기침 등 호흡기 증상, 폐렴 또는 폐렴의심증상이 있으면 의료기관을 방문하지 말고,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 또는 괴산군 보건소(830-2352)로 바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