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도고 존립 위해 적극 협조할 것”
“목도고 존립 위해 적극 협조할 것”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19.12.24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원로 자문회의 개최...군정발전 위해 지혜와 힘 모으는 장 마련

 

괴산군은 24일 군청 2층 회의실에서 원로자문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회의는 괴산군의 역사·문화·경제 등 모든 분야에 대해 오랜 경험과 경륜을 겸비하고 있는 지역 원로들로부터 다양한 고견을 듣고 이를 수렴해 군정에 반영코자 마련됐다.

이차영 군수와 지역원로를 비롯해 군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회의는 군정운영방향과 주요 지역현안 등 괴산군 발전 과제에 대해 다각적으로 모색해 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최근 지역사회 최대 화두로 떠오른 목도고등학교 폐교 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지역원로들은 도 교육청이 시·군 간 교육기반 형평성 유지를 위한 어떠한 노력도 없이 1년제 전환학교 설립을 위한 부당한 폐교 방침을 세운 것에 대해 반대한다, “목도고가 존립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뜻을 모았다.

이차영 군수는 괴산군의 새로운 도약과 발전을 위해 마련한 원로자문회의에 참석해 주신 모든 지역 원로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 “목도고 존립과 관련해서는 도 교육청에 강력히 대응해 보다 나은 개편방안이 나올 수 있도록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경자년 새해에는 주요 현안사업들이 역동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원로께서 군정에 많은 관심을 갖고, 다양한 고견을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