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칼럼
건강칼럼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19.11.1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플란트에 대하여
허 재 경통합치의학과 전문의 괴산성모병원 치과 진료과장
허 재 경 - 통합치의학과 전문의/괴산성모병원 치과 진료과장

치아의 상실은 본인 스스로 외적인 자신감의 하락을 가져올 수도 있고 음식을 제대로 씹지 못해 소화기능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다. 이러한 경우에는 반드시 치과 진료를 통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통해 자신감과 치아 본연의 기능을 되찾는 것이 중요하다.
치아의 노화나 치주질환 등으로 인해 치아가 제대로 된 기능을 하지 못하거나 치아가 상실된 경우, 이를 최대한 빨리 수복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 가장 많이 고려되는 치료법이 임플란트 시술이다.
임플란트는 틀니와 다르게 저작력이 자연치아와 매우 유사하고, 관리만 잘하면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치료법이다. 인체에 전혀 해가 없는 재료를 사람의 턱 뼈와 잘 붙는 현상을 이용, 저작 기능은 물론 심미적인 부분을 모두 채울 수 있다.
임플란트를 이용한 치료로 환자는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다. 인접한 자연 치아를 삭제하지 않으면서 치아가 없는 부분만 수복이 가능하며, 기존 틀니의 사용으로 인한 과도한 뼈 흡수도 지연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임플란트 종류는 다양하다. 뼈이식 임플란트, 전체 임플란트, 어금니 임플란트, 앞니 임플란트, 헤리시스템 임플란트 등이 있다.
임플란트는 이른바 제2의 치아로 불릴 만큼, 삶의 질과 직결되며 그 종류도 다양하기 때문에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시술을 결정하는 게 바람직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