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교육비 줄이겠다"
"사교육비 줄이겠다"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19.10.25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교육청,학교 맞춤형 교육정책 추진

충청북도교육청은 사교육비 경감을 실현하는 학생 맞춤형 교육정책을 발표했다.
도교육청은 충북 사교육비 경감 방안 정책연구 결과를 토대로 사교육비 경감을 위한 학생 맞춤형 교육정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이 추진하는 사교육비 경감 관련 중점 추진사항은 5개 영역 23개 분야로 전문성을 지닌 직속기관의 역할에 큰 비중을 두었다.
보습 사교육비 감소를 위하여 맞춤형 학력향상 프로그램 운영비를 학교 운영기본경비로 편성하여 지원하고 단위학교 통합 맞춤형 학력 향상 학습지원팀을 구성·운영하여 기초학력 책임교육을 구현한다.

 입시경쟁 사교육비에 대한 맞춤형 대책으로는 ▲눈높이 수학학습을 지원하는 수학나눔학교 수학동아리를 운영하고 ▲외국어 교육을 위하여 각 시·도가 공동 개발한 초등영어 학습지원시스템을 구축하고, 1∼2학년 영어 방과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초·중·고 학생 영어 동아리를 운영하고 원어민 원격 화상강의를 실시 한다.
예술 사교육비 감소를 위하여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협력 네트워크 조성을 통하여 학교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원체제를 구축하기로 하였다.
온종일 돌봄 구축을 위하여 돌봄교실 신규 구축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사교육에 대한 학부모 인식을 개선하기 위하여 학부모 연수를 확대한다. 또한 중·고등학교 평가문항 점검단을 구성하며, 학원 교습소 등 사교육 업체의 관리 감독을 강화하기로 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사교육비 경감은 일시적인 정책으로 해결되지 않기 때문에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학교 교육 만족도가 높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