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두레학교 할머니, 마을교사 되다
괴산두레학교 할머니, 마을교사 되다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19.07.22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도초 방문, 수리취떡 만들기 프로그램 진행
괴산두레학교 어르신들이 목도초를 방문, 수리취떡을 만드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괴산두레학교 어르신들이 목도초를 방문, 수리취떡을 만드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괴산두레학교(대표 김언수) 어르신들이 지난달 25일 목도초를 방문, 1~2학년 학생 20명과 함께 수리취떡을 만드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프로그램은 음력 5월 5일 단오날에 해먹던 수리취떡을 만들어 보고, 추억 속 단오이야기를 들어보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이날 교사로 나선 할머니 10명은 수리취떡을 해먹는 이유, 애 단오가 명절이 되었는지, 왜 그네를 타며 놀았는지 등을 들려주며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한 할머니는 “눈을 초롱초롱하게 빛내며 내가 하는 이야기를 듣고 따라하는 아이들을 보니 얼마나 예쁜지 모르겠다”며, “이게 사는 맛 아니겠어”라고 말하며 큰 웃음을 지었다.

할머니 마을교사 사업은 충북평생교육진흥원에서 공모한 사업에 선정돼 진행되는 것으로, 그동안 두레학교에서 단순히 글을 배우는 수준에서 벗어나 삶 속에서 발휘한 조상들의 지혜로움과 현명함을 지역주민들에게 전해주는 역할을 하는 마을교사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한편, 괴산두레학교는 배움의 열정을 가진 어르신들을 위한 한글교육을 비롯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심리상담사, 청년문화예술기획자 양성과정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