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밤 전통시장에서 인삼파티 열자”
“한밤 전통시장에서 인삼파티 열자”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19.06.28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평군 사회적경제 활성화 아이디어 경연대회 개최
증평군과 SK이노베이션이 주최한 ‘사회적경제활성화 아이디어 경연대회’가 개최됐다.
증평군과 SK이노베이션이 주최한 ‘사회적경제활성화 아이디어 경연대회’가 개최됐다.

 

증평군과 SK이노베이션이 주최하고 함께일하는재단이 주관한 ‘증평군 사회적경제활성화 아이디어 경연대회’가 지난달 30일 증평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 자리에서는 치열한 서류심사를 통과한 10개 팀이 나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쏟아냈다.

아이디어 부문과 창업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 이번 경연대회 결과 6개팀이 수상했다.

아이디어부문에서는 이호경(24)씨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씨는 매주 1-2회 전통시장의 영업시간을 야간까지 늘리고 인삼요리, 인삼포크, 인삼막걸리를 판매하자는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전통시장을 찾을 외부 관광객 유치를 위해 문화산책버스를 활용한 체험 관광패키지 운영, 농촌빈집 개조를 통한 관광객 숙소 마련 등이 필요하다고 했다.
최우수상을 받은 박병우(34) 씨는 홍삼을 활용한 꽈배기, 꼬치, 빵 등을 만드는 회사를 설립해 운영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천정식(36) 씨는 지역 주민의 장롱 속에 방치된 한복을 군이 지역화폐로 사들이고 이를 활용해 에코백, 비단커튼 등을 제작해 판매하자고 했다. 이 과정에서 지역경제활성화와 어르신 일자리 제공, 전통문화 교육 효과를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창업 부문에서는‘마을과 도시를 잇는 고향보따리’를 제안한 박상은(45) 씨가 대상을 차지했다.

마을에서 생산하는 농산물을 좌구산휴양랜드 관광객과 기업과 연결할 수 있는 플랫폼을 꾸리고 마을 활동가를 통해 이를 지속해 나가는 방안을 내놓았다.

최우수상을 탄 이대성 씨는 부추 밑 부분 등 부추농가에서 상품 가치가 없어 버려지는 것을 활용해 즙요구르트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제안했다.

전미화(31) 씨는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예비 청년농업인들로 구성된 청년 농업마을을 조성해 노령인구 일자리 창출, 유휴지 활용 등의 방안을 제시했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창업을 희망하는 창업부문 수상자에게는 맞춤형 멘토링을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