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팜특구?종합운동장 조성 적극 지원”
“에듀팜특구?종합운동장 조성 적극 지원”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19.04.01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시종 도지사, 증평군 방문 ‘주민과의 대화’ 가져
이시종 충북도지사가 증평군을 공식 방문, 증평군민과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눴다.
이시종 충북도지사가 증평군을 공식 방문, 증평군민과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눴다.

 

이시종 충북도지사가 지난 22일 증평군을 공식 방문하고 증평군민과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눴다.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 자리에는 홍성열 군수를 비롯해 장천배 증평군의장, 연종석 충북도의원, 주민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 지사는 이날 주요 도정 성과에 대해 설명하며 증평군민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이 지사가 밝힌 지난해 주요 도정 성과는 ▲투자유치 8.6조원 달성 ▲고용률(69.1%) 전국 2위 ▲수출증가율(16.2%) 전국(5.5%) 대비 3배 ▲제조업체 수 증가율(5.1%) 전국 2위 ▲실질경제성장율 전국 4위  등이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충북선철도 고속화사업 예비타당성조사 면제와 도정사 단일 최대 규모의 35조원대 SK하이닉스 투자유치, 청주공항을 거점으로 하는 에어로K항송사의 항공운송사업 면허발급 등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증평군민들의 예산지원 건의도 이어졌다.

이날 건의된 사항은 보훈회관 건립, 증평읍 증천리 서울빌라~순복음교회간 도로개설, 신중앙자동차공업사 주변 도로 개설, 단군전 역사공원 조성, 도안면 연촌리 일원 에듀팜특구 수상관광레저사업 추진 등 5건이다.

이날 건의된 사항에 대해 관계법령, 예산 등을 검토 해 지원 대책을 마련할 것을 지시했다.

이 지사는 “증평은 충북 최초 관광단지로 지정된 에듀팜특구 조성으로 성장이 기대된다”며“증평경찰서 증평종합운동장 건립 등  현안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