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성모병원-증평노인전문요양원 ‘업무협약’
괴산성모병원-증평노인전문요양원 ‘업무협약’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19.01.30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서비스 제공과 복지향상 위해 협력 체계 구축
김종성 원장과 이흥식 원장이 협약서에 사인을 하고 있다.
김종성 원장과 이흥식 원장이 협약서에 사인을 하고 있다.

 

괴산성모병원은 지난 10일 지역사회 노인 건강증진과 보건향상을 위해 증평노인전문요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광의료재단 이사장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종성 괴산성모병원장, 이흥식 증평노인전문요양원 원장과 양 측 관계자 10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의료 분야에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사회 노인계층을 위한 질 높은 의료서비스 제공과 복지향상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해 제공키로 했다. 환자진료 협조, 의료정보 교환, 우선 예약 서비스 등을 실행하게 된다.   
괴산성모병원은 내과 정형외과 등 15개과에, 169 병상을 갖춘 지역거점병원으로 주민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2009년 개원했으며, 14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증평노인전문요양원은 자연친화적인 환경 속에 쾌적하게 요양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현재 82명의 노인들이 입소해 있다. 2009년 개원했으며 증평복지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다.
이흥식 원장은 “응급진료를 위한 핫라인을 가동하기로 했다”며 “지역의료계 발전과 입소 노인 건강증진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성 원장은 “지역거점병원으로 사명감을 갖고 노인 등 의료 취약계층을 위한 의료서비스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