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대표 캐릭터 ‘김득신’
증평군 대표 캐릭터 ‘김득신’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19.01.30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네 타는 김득신 등 21가지 무료 배포
증평군이 독서광 김득신 캐릭터를 활용해 관광기념품 제작 등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증평군이 독서광 김득신 캐릭터를 활용해 관광기념품 제작 등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증평군이 자체 개발한 독서광 김득신 캐릭터를 활용해 이색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군은 김득신 캐릭터를 자체개발해 5월 저작권 등록을 마치고 캐릭터를 활용한 사업에 열 올리고 있다.
우선 군은 지난 9월 천변공원 일원에 김득신 캐릭터를 부착한 야외도서관을 조성해 군민들에게 무료로 개방했다. 또 김득신 캐릭터 인형과 관련 상품을 군청 로비와 군립도서관에 전시해 김득신을 알리는 데 힘쓰고 있다.
지난 10월 증평군립도서관에서 열린 아고라 북 페스티벌에서는 ▲김득신과 함께하는 ox퀴즈 ▲독서 감상문대회 ▲김득신 홍보 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특히 축제기간 내내 독서광 김득신 캐릭터 인형이 아이들과 함께 함으로써 큰 관심과 호응을 불러 일으켰다.
여기에 더해 지난 3일부터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이미지와 일러스트 파일을 제작해 무료로 배포하기 시작했다.
이번에 제작된 이미지는 ▲그네 타는 김득신 ▲레일바이크 타는 김득신 ▲어사화 쓴 김득신 ▲청소하는 김득신 등 21가지로 군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 받아 활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