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검진은 건강한 삶의 필수조건
건강검진은 건강한 삶의 필수조건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19.01.11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미영 (괴산성모병원 건강검진센터장)

 

건강관리 중요성을 알면서도 실천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병들면 삶의 질은 바닥으로 떨어집니다. 건강검진을 받아 건강을 지켜야 합니다. 
질병의 조기발견은 치료를 가능하게 하여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제1의 사망원인은 암입니다. 해마다 20만여명의 환자가 발생하고, 7만여명이 사망합니다.
갑상선암은 치료 후 5년 생존율이 99%가 넘고, 위암의 경우도 조기 발견하면 95%의 완치율을 보입니다. 대장암과 자궁경부암은 검진을 하면 암 발생 자체를 줄일 수 있습니다. 모든 암은 조기 발견하면 완치율과 생존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건강검진이 필요합니다.
주기적인 건강검진은 건강한 삶을 위한 필요조건입니다.
잦은 음주를 하거나 비만인 사람은 지방간 유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뇌혈관질환이 의심되는 경우 MRI검사로, 심혈관질환은 심장초음파 등으로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암이나 대장암은 초기에 증상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여성의 유방암과 자궁경부암 검사는 필수입니다. 유방암은 유방촬영검사나 초음파를 통해서, 자궁경부암 검사는 부인과 전문 검진을 통해서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50대 이상은 가능하면 해마다 종합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발병률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건강검진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노년에 건강만큼 큰 행복은 없습니다. 건강검진을 꼭 받아야하는 이유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