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을 위한 사랑 나눔
이웃을 위한 사랑 나눔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19.01.10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괴산군에 떡국떡 2000kg 후원
대제산업단지 입주기업 ㈜뻐꾸기

㈜뻐꾸기(대표 구자홍)가 지난달 괴산군청을 방문, 떡국떡 2000kg(1000만원 상당)을 기탁했다. 괴산읍 대제산업단지에 위치한 이 회사는 식품제조기업으로 쌀국수, 쌀라면, 쌀떡볶이 등을 생산하고 있다.

 

괴산군에 한돈 567kg·기탁
대한한돈협회 괴산군지부

대한한돈협회 괴산군지부(지부장 홍용표)는 지난달 괴산군청을 방문, ‘한돈나눔행사’를 통해 돼지고기 378박스(567kg·55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2014년부터 매년 2회에 걸쳐 ‘한돈나눔행사’를 갖고 있다.

 

어려운 이웃에 연탄 1,200장 기증
괴산·증평 청소년적십자

괴산·증평 청소년적십자(RCY)단원 58명은 지난달 괴산읍의 어려운 4가정에 연탄 1,200장을 배달했다. 연탄은 청소년적십자단원들이 10,000원의 성금 기탁으로 마련했다.

 

괴산읍에 쌀 300kg 기탁
괴산읍자치봉사회

괴산읍자치봉사회(회장 김경분) 회원 10여명이 지난달 괴산읍사무소를 방문,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 달라며 ‘사랑의 쌀’ 15포(300kg)를 전달했다. 괴산읍자치봉사회는 평소 반찬봉사, 연탄배달봉사 등을 통해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연탄나누기 봉사 동참
괴산군의회 의원들

괴산군의회(의장 신동운)가 지난달 괴산군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해피데이 자원봉사 릴레이’ 운동에 동참해 사랑의 연탄나누기 봉사활동에 나섰다. 이날 의원 등 10여명은 연풍면 3가구를 방문, 연탄 600장과 생필품 등을 전달했다.

 

1000포기 김장담가 이웃에 전달
청안면새마을협의회

청안면 남녀새마을협의회(회장 송창원 전병옥)가 지난달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면사무소 광장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가졌다. 회원 70여명은 추운 날씨에도 1000여포기의 김장을 담가 어려운 이웃에 전달했다.

 

60박스 김장 담가 소외계층에 전달
괴산군 6급 이상 여성공무원 ‘알파걸스’

괴산군 6급 이상 여성공무원으로 구성된 알파걸스 회원 15명은 지난달 20일 청안면 절임배추 생산 농가를 방문, 60박스의 김장김치를 담가 소외계층에 전달했다.

 

불우 이웃에 연탄 1000장 전달
괴산경찰서 청렴동아리 ‘느티울’

괴산경찰서 청렴동아리 ‘느티울’ 회원 20명은 지난달 27일 문관명 불우 이웃에 1000장의 연탄을 전달했다. 김우형 회장은 “지역 사회단체와 유대감을 형성하고 어려운 이웃을 돌볼 수 있는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살구색크레파스 활동 펼쳐
농어촌공사 괴산증평지사

한국농어촌공사 괴산증평지사(지사장 양희경)는 지난달 20일 백혈병을 앓고 있는 결혼이주여성 가정을 방문하여 위문하고 후원금도 전달했다. 공사는 살구색크레파스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이주여성을 돕고 있다.

 

김치 30박스 이웃에 전달 
괴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자치봉사회

 

괴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유화준) 자치봉사회(회장 김경분)가 지난달 30일 괴산읍사무소에서  김치나눔행사를 가졌다. 이날 회원 10여명은 김장김치 30박스를 담가 생활이 어려운 30가구에 전달했다.

 

괴산군장애인연합회에 차량 지원
괴산군-국제라이온스협회

괴산군과 국제라이온스협회 356-D지부가 지난달 30일 괴산군장애인연합회에 스타렉스 차량 1대를 지원했다. 이번 차량 지원은 올해 국제라이온스협회 차량지원사업 대상에 괴산군장애인연합회가 선정되면서 괴산군과 국제라이온스협회가 차량 구입액을 50%씩 공동으로 부담하며 이뤄지게 됐다.


생산적 일손봉사 ‘앞장‘
괴산군여성단체협의회

괴산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조보현) 회원들이 절임배추 생산농가에서 이달에만 15회에 달하는 생산적 일손봉사에 나서며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에 활력을 더하고 있다. 회원들은 일손이 부족한 절임배추 생산 농가를 찾아가 배추절임, 포장, 상차작업 등을 도왔다.


저소득층에 전기매트 20개 전달
괴산군자원봉사센터

 

괴산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안병철)는 지난달 29일 센터에서 저소득 가구를 위한 난방용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된 전기매트는 지난 9월‘사랑의 연탄나눔 캠페인’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이 ‘바자회’를 운영하여 모은 성금(180만원)으로 마련했다.

 

김치 600포기 경로당에 전달
소수면주민자치원회 

 

소수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황)는 지난 3일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20여명은 소수면 고마리 농가에 모여 김장을 담갔다. 이날 담근 김치 600포기는  30가구의 소외된 이웃과 경로당에 전달됐다.

 

여성의류 100벌 기탁
서울시 도봉구 사랑봉사회

서울시 도봉구 사랑봉사회(회장 정봉록)가 지난달 24일 괴산군청을 방문해 ‘여성의류 100벌’을 기탁했다. 이어 지난 5일에는 돋보기 100개를 보내왔다. 의류와 돋보기는 노인복지관과 대한노인지회에 전달됐다.

 

고령 조합원 ‘주거환경개선’
괴산농협 · 농업인 행복콜센터

괴산농협(조합장 이완호)은 지난달 30일 지역 농가를 찾아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은 문광면 방성리의 고령 조합원이 자신의 어려운 상황을 ‘농업인 행복콜센터’를 통해 접수, 괴산농협 농가주부모임(회장 한옥자)의 참여로 진행되었다.

 

라면 133박스 칠성면에 기탁
김무현 칠성면 생활안전협의회장

지난 7일 김무현 칠성면 생활안전협의회장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라면 133박스(200만원 상당)를 칠성면에 기부했다. 라면은 칠성면의 저소득 계층에 전달됐다.

 

식료품 기부하고, 배식봉사
괴산군 사회적기업·마을기업협의회

 

괴산군 사회적기업·마을기업협의회(회장 이도훈)가 지난 7일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이들은 자체 생산한 300만원 상당의 고추장, 참기름, 들기름, 냉동옥수수, 쌀 과자 등을 괴산군노인복지관에 기부하고, 배식봉사에도 나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