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은 ‘기업하기 좋은 곳’
증평군은 ‘기업하기 좋은 곳’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19.01.07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활동친화성 부문 S등급…전국 4위, 도내 1위

증평군이 기업하기 좋은 곳으로 평가 받았다. 증평군은 대한상공회의소의 2018년 기업환경 우수지역 평가에서 ‘경제활동친화성??부문 종합 S등급, ‘기업체감도’부문 종합 A등급을 기록했다고 지난달 26일 밝혔다. 2018년 기업환경 우수지역 평가는 전국 228개 지방자치단체와 8800여개 기업체를 대상으로‘경제활동친화성’과 ‘기업체감도’ 두 부문으로 나눠 실시됐다. 부문별 성적은 각각 5개 등급(S-A-B-C-D)으로 산정했다.

평가결과 군은 ‘경제활동친화성’부문에서 S등급을 기록하며 전국 4위, 도내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지역산업육성(B등급)과 공유재산(A등급), 주택건축(A등급) 항목을 제외하고는 모든 항목에서 S등급을 받았다.
특히 유통·물류, 환경, 지방세정 등 3개 항목에서는 100점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자 상위법령의 위임범위 내에서 규제로 인한 기업의 불편사항 개선방안을 조례에 적극 반영한 결과로 군은 분석했다. 기업체감도 부문에서는 A등급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규제개선의지’ 항목에서 B등급을 받을 것을 제외하고는 모든 항목에서 A등급을 받았다.

윤경식 경제과장은 “앞으로도 기업의 행정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