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신뢰회복 위해 과감한 정책적 결단 필요…”
“정부의 신뢰회복 위해 과감한 정책적 결단 필요…”
  • 이재근
  • 승인 2017.08.22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 의원, 중부고속도로 확장 사업 즉각 추진 강력촉구

경대수(사진, 충북 증평·진천·음성) 국회의원은 21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결산심사에서 김동연 경제부총리에게 중부고속도로 확장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즉각 추진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고 밝혔다.

경 의원은 이 자리에서 “서울-세종 고속도로 사업과 중부고속도로 확장사업은 하나를 달성하려고 하면 나머지는 희생되는 대표적인 '트레이드 오프' 사례”라며 “17년이나 표류되고 있는 사업을 또 다시 저해하는 정부의 결정은 충북도민에 대한 무시이며 충북의 경제발전을 저해하는 역차별적 태도”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서울-세종 고속도로의 재정사업 전환을 공익적 기준에 따라 정부가 결정했다면 중부고속도로 확장 사업을 지금 당장 추진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에 김동연 경제부총리는 “서울-세종 고속도로 사업이 재정사업으로 전환됨에 따라 중부고속도로 확장 사업에 영향을 미친것에 대해 안타깝게 생각 한다”며 “향후 국토부와의 협의를 통해 대책방안을 검토 하겠다”고 답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 의원은 “중부고속도로 확장사업은 사업타당성을 따질게 아니라 지금까지 피해를 보면서도 꾹 참아온 국민들에 대한 정부의 신뢰를 보여주기 위해서라도 과감한 정책적 결단을 내려야한다”며 “중부고속도로 확장사업이 하루빨리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