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4군 국회의원 선거 ‘진흙탕 싸움’
남부4군 국회의원 선거 ‘진흙탕 싸움’
  • 특별취재본부
  • 승인 2016.04.07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보 부인 폭행 건으로 고소
토론회 불참 놓고 비난 가열


본격적인 선거운동이 시작되면서 보은·옥천·영동·괴산선거구에서 고소와 비난이 난무하는 등 진흙탕 싸움이 펼쳐지고 있다. 4년 전에도 '돈 선거' 논란에 휘말려 충북도선관위로부터 '혼탁지역'으로 지정되는 불명예를 안았던 이 지역 선거판이 또 다시 이전투구 양상을 보이면서 유권자의 실망감을 키우고 있다.

선거구 개편으로 남부3군과 괴산군이 합쳐진 이 선거구는 4년 전 남부3군에서 맞붙었던 새누리당 박덕흠 후보와 더불어민주당 이재한 후보가 리턴매치를 벌이는 곳이다.4년 전 전투가 치열했던 만큼 두 후보는 초반부터 상대를 향해 촉각을 곤두세우면서 고소전을 펴고 있다. 더민주 이 후보 측은 31일 "이 후보의 부인이 지난 21일 괴산노인복지회관에서 박 후보로부터 폭행당해 청주지검에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이 후보 부인이 마이크를 잡고 노래하는 박 후보의 모습을 촬영하던 중, 박 후보가 "찍지 말라"고 소리치면서 손으로 휴대전화를 내리쳤다는 주장이다. 이 후보 측은 "상대방이 예비후보 시절 불법 지지발언을 했다며 이 후보 부인을 선관위에 고발하면서 녹취기록도 함께 제출했다"며 "그에 맞서기 위해 이날 휴대전화를 꺼내 들었던 것"이라고 덧붙였다.그러나 박 후보는 "터무니없는 억지 주장"이라고 일축했다. 그는 "상대의 행동이 과하다 싶어 '그만 찍으세요'라고 제지하면서 손바닥으로 카메라 렌즈를 가린 것일 뿐“이라고 말했다.

박 후보는 지난달 23일 자신을 음해하는 유인물이 영동읍 시가지 상가 등에 뿌려졌다며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A4용지 2쪽 분량의 이 유인물에는 박 후보의 도덕성을 문제 삼고, 지난 4년간 의정 활동을 깎아내리는 비방글이 실려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박 후보의 토론회 불참을 놓고도 당 차원의 비방전이 전개됐다.더민주 충북도당은 이날 성명을 통해 "박 후보가 지역신문사가 합동으로 계획했던 토론회를 비롯, 방송토론회, 지방지 주최 간담회 등 토론회를 거부했다"며 당당히 토론에 나서라고 촉구했다.새누리당 충북도당도 반격에 나섰다. 새누리당은 "더민주 충북도당이 지금 해야 할 일은 각종 음해와 의혹이 자행되는 진원지가 어디인지 정확히 파악해보는 것이 순서"라고 맞받았다. 4년 전에도 맞대결을 했던 이들은 당시 '돈 선거' 논란으로 이전투구를 벌여 선거가 끝난 뒤 2년간 법정싸움을 벌였다.

한편 두 후보는 지역별 현안에 맞춘 공약을 발표하며 표심잡기에 나서고 있다.

괴산지역 공약을 보면 새누리당 박덕흠 후보는 대제산업단지 유기농산업클러스터 조성, 문장대온천 개발 반대, 세종~괴산~안동 간 동서 5축 고속도로 조기 추진, 연풍역 신설 등을 공약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한 후보는 중기청 지방이전 지원센터 신설 설치, 중소기업 중앙회 중앙연수원 신설, 종합 촬영소 건설, 유기농산업클러스터 조성 등의 공약을 내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