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육수에 찍어 먹는 ‘특이한 족발 맛’
영양육수에 찍어 먹는 ‘특이한 족발 맛’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15.12.23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목 받는 ‘이 맛집’] 증평 감인족발
감족·불족·냉족에 막국수 곁들여 5만9000원

▲감인족발의 인기 메뉴 족발4종세트. 감인족발,불족발,냉채족발에 막국수가 제공된다.
▲감인족발의 인기 메뉴 족발4종세트. 감인족발,불족발,냉채족발에 막국수가 제공된다.


요즘 증평에 영양육수에 찍어먹는 족발이 인기다. 증평읍 장뜰로에 위치한 감인족발(대표 양근모). 감인족발은 '식당 음식이 맛 없으면 손님이 제일 먼저 안다'는 경영철학으로 운영되고 있다.

감인족발 대표 양근모(50)사장은 과거 양돈업 경험이 있어 본사에서 제공되는 족발을 선별해 취급하며 매일 신선한 족발을 제공하기 위해 아침 7시면 출근해 족발을 손질하고 삶아 손님에게 제공한다. 족발을 삶고 식혀 손님에게 제공되는 시간까지 5시간여 걸린다.

감인족발은 가시연밥의 감인과 당귀, 백출, 공사인 등 13가지 한약재와 매실이 들어간 영양육수로 족발을 삶고 이 영양육수를 찍어 먹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족발 뿐 아니라 보쌈 대·중·소 메뉴에 족발에 보쌈이 반반씩 제공되는 반반족발 메뉴도 추가됐다.

양 사장은 “감인족발, 불족발, 냉채족발과 막국수가 제공되는 족발4종세트(5만9000원)가 가장 인기이고 보쌈과 족발이 함께 제공되는 반반족발도 고객들이 좋아한다”고 했다. '족발4종 세트'는 남자 5명, 여성은 6명까지 충분히 먹을 수 있는 양이 제공된다. 특히 매운 맛의 불족은 중독성이 강하며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호응이 높다. 모든 메뉴에 막국수가 1회 서비스로 제공된다. 감인족발의 모든 식재료는 100% 국내산이다. 30여 평 규모의 감인족발은 25명 정도를 수용할 수 있는 방이 따로 마련돼 있어 생일 외식과 단체모임도 할 수 있도록 독립된 공간을 제공한다. 인근지역에 배달도 하고 있다.

★예약 및 배달 : 043-838-3919
★주 소 : 증평읍 장뜰로 96
★휴 일 없 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