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이 함께 봉사하며 나눔 실천
가족이 함께 봉사하며 나눔 실천
  • 괴산증평자치신문
  • 승인 2015.03.22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괴산군자원봉사센터, 180명 봉사단 발대
증평군자원봉사센터, 100여명 참여 결성


▲ 증평군자원봉센터 가족봉사단이 증평군립도서관 다목적홀에서 발대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증평군자원봉센터 가족봉사단이 증평군립도서관 다목적홀에서 발대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면서 진한 가족애를 일깨울 수 있는 가족봉사단이 발족돼 지역을 훈훈하게 하고 있다.

괴산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1일 청소년수련관에서 가족봉사단 47가구 180명의 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6기 가족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가족봉사단은 12월까지 매달 넷째 토요일 사회복지시설 봉사활동, 환경보호활동, 농촌일손돕기 등에 참여한다.

군은 가족봉사단 참여 가족에겐 자원봉사 마일리지 통장을 발급하고 자원봉사자증과 자원봉사활동 확인서도 발급할 예정이며, 연말 가족봉사단 해단식에서는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한 가족을 선정해 우수가족 시상도 할 예정이다.

증평군자원봉사종합센터도 이날 30가족 100여 명의 가족봉사단이 참여한 가운데 증평군립도서관 다목적홀에서 '2015년 증평군 가족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올 한해 봉사 결의를 다지는 가족봉사단 선서 및 참여가족 소개, 자원봉사 기본소양교육 순으로 진행 됐으며, 가족 상호간 화합을 다지는 레크레이션 시간도 마련됐다.

가족봉사단은 금년 11월까지 8개월간, 매월 넷째 주 토요일 자원봉사 교육을 비롯해, 환경정화 활동, 사회복지시설 봉사, 농가일손지원 봉사, 불우이웃돕기 바자회 운영 등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할 계획이다.

김남순 증평군자원봉사센터장은 “가족봉사단을 자녀 인성교육 계기 마련과 건전하고 화목한 가족관계 형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