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자 중 기준에 따라 35명 선발
신청자 중 기준에 따라 35명 선발
  • 이재근
  • 승인 2018.04.09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쿠아로빅 수영교실 참여자 모집

증평군보건소가 9일부터 20일까지 지역의 20세 이상 만성질환자 및 비만자들을 대상으로 제19기 아쿠아로빅 수영교실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보선소는 수강 신청자를 대상으로 기초건강측정 후 만성질환, 체지방율 등 선정기준에 따라 35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이번 수영교실은 5~7월 3개월 동안 매주 화·목요일에 오전 10시부터 50분간 증평국민체육센터 수영장에서 외부강사의 전문적인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 효과를 알기 위해 프로그램 시작 전·후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체지방검사 실시와 1:1 맞춤형 상담이 이루어진다.

수영교실에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모집기간 내에 보건소 건강증진팀(835-4233, 4234)으로 신청하면 된다.

수중에서 즐기는 에어로빅이라는 뜻의 아쿠아로빅은 건강관리와 레크리에이션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남녀노소 인기가 많은 레포츠다.

군 관계자는 “아쿠아로빅은 관절에 무리 없이 즐기며하는 운동으로 매년 많은 분들이 참가해 만족해하고 있다”며 “올 상반기에 추진하는 아쿠아로빅 수영교실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건강한 생활에 도움이 되길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증평군보건소는 물의 저항과 부력을 이용한 아쿠아로빅 프로그램을 통해 관절염 등 만성질환의 통증 완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매년 2기씩 아쿠아로빅 수영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