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석고등학교 국제교류활동 펼쳐
형석고등학교 국제교류활동 펼쳐
  • 이재근
  • 승인 2016.05.26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안지상서사립중고등학교

중국 저장성 안지상서사립고급중학교 학생들이 형석고등학교 학생들과 교류활동을 펼쳤다.
중국 저장성 안지상서사립고급중학교 학생들이 형석고등학교 학생들과 교류활동을 펼쳤다.

형석고등학교(교장 한채화)는 26일 교내에서 중국 저장성(浙江省) 안지상서(安吉上墅)사립고급중학교(교장 湯有祥)와 국제교류활동을 펼쳤다.

형석고는 19명의 방문단(인솔교사 2명(孔·智,沈·娜), 학생 17명)을 대상으로 양교 교육활동 소개, 모든 학급에서 조별 전통놀이와 게임을 함께하는 협동학습, 롤링페이퍼 작성, 문예교류활동 등을 진행했다.

특히, 형석고 김유리(3학년) 학생은 이날 학교소개와 협동학습, 문예공연 등에서 통역을 맡아 중국 학생들에게 이해하기 쉽게 안내했고, 오후에는 증평군청, 청남대, 상수허브랜드 등의 방문에 동행해 학생들 간의 의사소통을 도와 눈길을 끌었다.

형석고와 상서고급중학은 매년 30여 명의 학생들이 4박5일의 일정으로 상호 교류 방문해 협동 수업과 문예교류활동 등의 활동을 통해 교육정보 및 우호를 증진하고 있다.

상서고급중학은 중국 저장성 안지 경제개발구에 있는 신중국 최초의 사립학교로 재학생만 4000여 명에 이르며, 형석고와는 지난 2007년과 2012년에 각각 1·2차 국제교류 협약을 체결 후 지금까지 형석고를 7차례 방문했다.

또한, 상서고급중학은 지난 2007년 한국어과를 개설해 100명의 신입생을 받았으며, 지난해 7월에는 8회 졸업생을 배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